지금까지 내 블랙잭과 구글 캘린더와 싱크하기 위해서는 우선 구글의 서비스와 데스크탑의 OutLook과 싱크하고 outlook과 블랙잭을 ActiveSync로 싱크하는 것이 최선이었다. 그렇게 하고도, 메일 계정에 있는 연락처는 싱크할 수 없었고, 캘린더의 스케줄만을 싱크할 수 있었다.

2008/05/15 - [유용한 소프트웨어] - 구글 캘린더와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과의 싱크

그런데 이제 이런 수고없이 구글의 메일 연락처와 캘린더의 데이터를 블랙잭과 바로 싱크할 수 있게 되었다. 구글이 모바일 폰을 위한 구글 싱크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기 때문이다.

구글 싱크는 push 기술을 이용하여 브라우저 또는 폰에서 연락처나 캘린더 데이터가 변경되면, 이를 수 분안에 폰으로 전송한다. 폰을 위해서 SyncML을 지원한다. SyncML을 이용하여 Gmail의 연락처를 폰으로 전송한다. 싱크 작업은 무선을 통하여 자동으로 일어난다. 수동으로 싱크하지 않아도 된다.

 m.google.com/sync 를 방문하면 구글 싱크를 만나볼 수 있다.



구글 메일&캘린더과 블랙잭과의 싱크

1. 먼저 블랙잭에서 데이터를 안전하게 백업하고서,
2. ActiveSync를 실행시킨다.
3. 메뉴에서 서버구성을 선택한다.
4. 서버 주소에 m.google.com 을 입력한다.
5. 이 서버는 암호화(SSL) 연결 필요를 체크하고 다음을 선택한다.
6. 사용자 이름에 구글 계정에 사용하는 email 주소를 입력한다.
7. 암호에 구글 계정의 암호를 입력한다.
8. 도메인은 비워두고 다음을 선택한다.
9. 동기화할 데이터 선택에서 연락처일정을 선택하고 마침을 선택한다.

10. 동기화를 선택하면, 블랙잭과 구글 메일, 캘린더와 동기화를 시작한다.

이로써 블랙잭과 PC와 그리고 구글과 데이터 싱크를 위해서 MS를 유지했었어야 했는데, MS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이유가 하나 더 추가되었다.

Posted by 달리만듦